• HOME
  • 교육활동
  • 심화도서/학습 안내

심화도서/학습 안내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교과명 관련 단원 단원연계 심화도서 심화학습자료
국어 1. 문학의 빛깔 1984(조지오웰)
청소년, 시와 대화하다(김규중)
바로가기 - 시따라 길따라
2. 책에서 길을 찾다 일기시대(문보영)
지금 힘든 당신, 책을 만나자(황상열)
6. 한국 문학의 흐름 그 남자네 집(박완서)
로쟈의 한국문학수업(이현우)
한국근대문학사(김윤식, 김현)
문학 1.(2) 문학의 가치 문학의 숲을 거닐다(장영희)
교양인의 책읽기(헤럴드 볼룸)
바로가기 - 한국문학사
4.(1) 서정 갈래의 흐름 백석을 만나다(이숭원)
시를 잊은 그대에게(정재찬)
화법과 작문 Ⅱ.2.(2)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협상하기 무기가 되는 토론의 기술(이강휘) 바로가기 - 융복합 프론티어 글쓰기
Ⅲ.1.(2) 자기를 소개하는 글쓰기 성공을 위한 글쓰기 훈련(최병광)
효과적인 대화와 인간관계(이명수)
언어와 매체
  1. (1) 언어와 국어
창의적 사고와 효과적 표현(강현화)
언제나 질문하는 사람이 되기를(수유너머)
국어사개설(이기문)
표준중세국어문법론(고영근)
바로가기 - 언어와 인간 바로가기 - 콘텐츠 기획의 인문학
4. (1) 국어의 여러 가지 모습 우리말의 이모저모(국립국어원)
국어의 역사(김경아)
심화국어 2.(1) 비판적 이해와 독창적인 논점 구성
2.(2) 문제 해결 방안 탐색과 합리적 의사 결정
책 읽는 청춘에게(우석훈 외)
책은 도끼다(박웅현)
언어가 사라지면 인류는 어떻게 될까(실비 보시에)
바로가기 - 독서와 가치 있는 삶
고전읽기 고전의 가치
고전의 수용
열하일기(박지원)
이방인(알베르카뮈)
모비딕(허먼 멜빌)
바로가기 - 문학사를 통해 본 인간상
문학개론 문학의 창작과 수용 이호철의 소설 창작 강의(이호철)
내 친구 톨스토이(박홍규)
사람은 왜 그림을 그리고 노래를 부르고 시를 쓸까(손석춘)
바로가기 -문학이란 무엇인가